학과소개

 

 

스페인·중남미어문학과

학과기본정보

위치 : 인문대 1호관 3층 326호

TEL : 063-270-3275

FAX : 063-270-3274

Website : http://spanish.jbnu.ac.kr

UN을 비롯한 주요 국제기구의 공용어이며 약 3억 5천만의 인구가 사용하고 있는 언어가 스페인어이며, 사용 국가수면에서 세계 제 1위 언어입니다. 중남미 국가와의 교역관계가 증대되는 추세이며 지속적인 시장 개척이 시도되고 있어 무역어로서 스페인어에 대한 관심도가 날로 늘어 가고 있는 추세에 발맞추어 전북대학교 스페인ㆍ중남미어문학과는 1987년 전북지역에서는 유일, 국립대로서는 서울대와 함께 전북대학교에 설립이 되었습니다. 전국에 13개 대학에서만 개설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 서어서문학계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고 계시는 교수님들과 체계적인 학문 연구를 통해서 학생들의 스페인어 실력을 보다 수준 높은 단계에 이를 수 있습니다.
스페인어에 대한 기초적인 문법 교육에서부터 시작해 외국인 교수님과의 실용적인 회화 학습, 흥미롭고 다채로운 문화, 스페인과 중남미 지역학, 문학 작품감상, 스페인어 교수법 등 다양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본 학과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자치대학, 스페인 알깔라 대학과 자매 결연을 맺었으며, 현재 스페인 바르셀로나 대학과 알깔라 대학과 교환학생제도를 두어, 매년 현지에 나가서 언어습득과 문화에 대해 배우고 있습니다. 또한, 학과에 교직과정이 개설되어 있고,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에 스페인어교육 전공 과정이 있어, 학부졸업 및 교육대학원 졸업 후 중등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